캡틴 손 선제골에도태국과 1대1 무승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우꿈세소개우꿈세제과점토판천일염사회적기업커뮤니티쇼핑몰

자유게시판

캡틴 손 선제골에도태국과 1대1 무승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3-22 01:25 조회50회

본문

마약 투약 혐의를 받던 전직 야구 국가대표 오재원 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22일 뉴스1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김미경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도망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오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혐의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및 대리처방입니다. 오재원은 전날 오후 3시 52분쯤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파란색 모자에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포승줄에 묶인 모습이었습니다. 오재원은 마약은 언제부터 투약했나 선수 때도 했나 증거를 남기지 않으려 탈색 제모를 했느냐 수면제를 대리 처방받은 것도 인정하나 등 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채 법원으로 들어갔습니다. 이후 오후 5시 9분께 약 1시간 만에 초고속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오재원은 취재진의 질문에 또 한 번 묵언으로 대응하며 구치소로 떠났습니다. 경찰은 지난 10일 오전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 는 여성의 신고로 경찰서에 오재원을 임의동행해 조사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오재원과 여성 모두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와 귀가 조치됐습니다. 하지만 정밀 분석 결과를 기다리던 와중에 추가 단서를 확보 지난 19일 신병 확보를 위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오재원을 체포했습니다. 체포 당시 오재원의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된 장소에 압수수색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오재원의 마약 투약과 대리 처방을 의심하고 있으며 오재원은 혐의를 일부 시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오재원은 과거에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마약류 약품을 사려다 잡혀 병원 관계자와 함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야탑고-경희대를 졸업한 오재원은 프로 야구에서 16년 동안 활약하며 많은 야구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2007년 두산에 입단해 2022시즌까지 두산 베어스의 원클럽맨 으로 뛰었고 KBO 리그 통산 1570경기에 출장해 타율 0.
267 64홈런 521타점 678득점의 성적을 올렸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두산 팬들에겐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두산의 세 차례 우승 을 이끌었고 특유의 리더십으로 2015년과 2019년에는 주장 완장도 찼다. 하지만 은퇴 이후에는 자주 구설에 올랐습니다. 지난해에는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돌연 코리안 특급 박찬호를 싫어한다고 말해 논란이 됐습니다. 그로부터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지난해 6월 24일에는 양창섭 이 최정 에게 던진 사구를 두고 고의적이었다고 의심해 논란이 거셌다. 결국 해설위원으로 있던 방송사와도 계약을 해지한 채 야인으로 돌아갔고 그 다음에 전해진 소식은 마약 투약으로 인한 구속이었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네이버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id=N1007582149 축구대표팀이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태국과의 홈경기에서 아쉽게 비겼습니다. 손흥민의 선제골에도 수비 집중력이 흔들리며 동점골을 내줬습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갈등을 풀고 다시 하나가 된 대표팀을 향해서는 응원의 목소리가 반대로 축구협회를 향해선 큰 질타가 쏟아진 가운데 대표팀은 피파랭킹 101위 태국을 상대로 초반 고전했습니다. 흐름을 바꾼 주인공은 주장 손흥민이었습니다. 전반 42분 측면을 빠르게 돌파한 이재성이 내준 공을 왼발로 간결하게 마무리해 골문을 뚫었습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아시안컵 내분 사태 의 아픔을 힘찬 포효로 날린 손흥민은 특유의 찰칵 세리머니로 6만 5천 만원 관중을 열광시켰습니다. 이후 기세를 올리던 대표팀은 후반 16분 도리어 일격을 당했습니다. 수비 집중력이 떨어지며 순간적으로 쇄도한 선수를 놓쳐 허무하게 동점골을 내줬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곧바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팬들의 환호성을 받으며 교체 투입된 이강인은 후반 26분 손흥민에게 결정적인 패스를 건네는 등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특히 후반 43분엔 손흥민이 이강인과 공을 주고받은 뒤 완벽한 기회를 내줬지만 잇따른 슛이 골키퍼와 수비수에게 막혀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무려 25개의 슈팅을 포함해 파상공세를 퍼붓고도 결승골을 넣지 못한 대표팀은 결국 1대 1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아쉬운 결과에도 팬들은 뜨거운 박수를 받은 대표팀은 2승 1무로 조 1위 자리는 지켰습니다. 2차 예선 반환점을 돈 대표팀은 오늘 태국으로 출국해 다음 주 화요일 방콕 원정 경기를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