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페 가고 삼월 어색한 명칭은 시간이 해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우꿈세소개우꿈세제과점토판천일염사회적기업커뮤니티쇼핑몰

자유게시판

삼페 가고 삼월 어색한 명칭은 시간이 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3-27 17:25 조회1회

본문

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200만 포인트 10명준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50만 포인트 40명 제공 카카오페이가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유럽축구연맹 이 주관하는 제17회 국제 축구 선수권 대회 유로 2024를 맞아 공식 스폰서 알리페이플러스와 함께 대규모 티켓 증정 이벤트를 개시합니다.
카카오페이는 국가대표 글로벌 페이로서 국내 사용자들에게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서도 편리한 결제 경험과 압도적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기 위해 알리페이플러스와 함께 유로2024 티켓과 유럽 여행 지원금 여행 상품권 식사권 치킨 쿠폰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원정대응원과 방구석응원으로 구성됐습니다. 메인이벤트인 원정대응원에서는 유로2024 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200만 포인트를 10명에게 제공하고 55명에게 준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30만 포인트를 선물합니다. 원정대응원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응모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탬프를 지급하며 스탬프를 12개 모으면 유로2024 티켓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앱을 사용하면 당첨 이 높아집니다. 유로 경기 티켓은 유럽 현지에서도 구매권을 얻기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 현지에서 유로2024 결승전과 준결승전을 직접 관람하는 기회는 해외 축구 팬들에게는 일생일대의 특별한 순간이 될 것이란 설명입니다.
방구석응원 이벤트에는 카카오페이가 제시하는 퀴즈를 풀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200만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100만 포인트 63레스토랑 모바일 상품권 10만원 BBQ 황금올리브 순살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유로 2024의 공식 독점 결제 파트너인 알리페이플러스의 핵심 협력사입니다. 카카오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의 협력을 통해 한국 팬들은 경기장뿐만 아니라 독일과 유럽 전역의 수천 개 소매점 F B 아웃렛 및 명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주까지 50여 개 해외 국가 및 지역과 결제 서비스를 연동 중입니다. 카카오페이 해외결제 서비스의 경우 ▷기술 연동 및 테스트 단계 ▷핵심 가맹점 오픈 ▷결제처 확장이라는 3단계의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 싱가포르에서는 결제처를 확장하고 있고 프랑스와 이탈리아 태국에서는 핵심 가맹점을 열고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유로 2024에 참가하는 유럽 국가 중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와 연동 중인 국가는 네덜란드와 덴마크 독일 루마니아 벨기에 스웨덴 스페인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영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프랑스 헝가리 등 17개국입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그동안 카카오페이에 보내주신 관심에 보답하고 압도적 혜택을 돌려드리고자 유로 2024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카카오페이가 준비한 풍성한 혜택을 받고 편리한 결제 경험을 해외에서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본래 애플이 아니었습니다. 1976년 설립 이래 30년간 사용한 이름은 애플컴퓨터. 개인용 컴퓨터에 이어 아이맥아이북아이팟아이폰 등 새로운 기기를 선보이면서 회사 정체성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휴대용 IT 기기로 잇따른 성공을 거두자 결국 지난 2007년 사명을 애플로 바꾸며 컴퓨터 회사라는 범주에서 벗어났습니다. 이름을 바꾼 사례는 이외에도 수도 없이 많다. 지난해에는 현대중공업그룹이 출범 20년 만에 HD현대로 간판을 바꿔 달았습니다. 제조업 이미지를 탈피하고 해양 모빌리티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취지다. 제품명 변화를 예로 들면 오리온 과자 배배가 있습니다.
베베에서 감칠맛 나게 달다 는 함경도 방언을 담은 배배로 바꿨다. 이처럼 기업들이 사명브랜드제품명을 바꾸는 이유는 포괄하는 사업 내용이 보다 다양해졌거나 원하는 이미지가 있어서입니다. 최근에 브랜드 이름을 바꾸면서 말이 많았던 곳은 삼성전자다. 수앙 하키텐 지난달 28일 삼성페이의 서비스 명칭이 삼성월렛으로 바뀔 것이라는 내용의 를 보도하자 독자들의 혹평이 줄을 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사용해 온 이름을 굳이 바꾸는 게 이해할 수 없다거나 줄여 부르기에도 기존 이름이 어감이 좋다는 식이었습니다. 물론 삼성페이에는 이미 결제뿐 아니라 ATM 모바일 신분증 등 전자지갑의 기능을 포괄하고는 있었으나 삼성페이의 글로벌 이름인 삼성월렛 등의 추세에 맞춘다는 점도 변경 요인 중 하나라는 점을 취재 당시에는 쉽게 수긍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이달 20일 삼성전자가 삼성페이를 삼월 로 바꾼다는 공식 발표를 하면서 든 이유를 살피니 제법 납득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삼성월렛에 탑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등의 모바일 신분증은 실물 신분증과 같은 법적 효력을 제공 한다는 대목입니다. 진정한 전자지갑이 된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와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월렛으로 발급받은 모바일 신분증은 블록체인과 실시간 연동돼 빠르고 인증되고 개인정보는 삼성녹스로 보관한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기능을 더하며 이름을 바꾼 삼성월렛은 이제 모바일 결제를 넘어 ATM 사용 티켓 멤버십 디지털 키 모바일 신분증 탑승권 디지털 자산 전자증명서 발급 등의 기능을 포괄합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은 삼성월렛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개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지갑 없는 사회로의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아직 자신감에 비해 브랜드명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박하지만 하드웨어와 보안 솔루션을 활용한 삼성의 기술력이 빛을 발한다면 해당 문제는 시간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의 기능이 널리 인지된다면 삼페는 흘러가고 삼월의 봄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찌 됐든 실생활에서 편리해야 대중의 사랑을 받기 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