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아버지 떠난 위메이드 이틀새 시총 4300억 증발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우꿈세소개우꿈세제과점토판천일염사회적기업커뮤니티쇼핑몰

자유게시판

위믹스 아버지 떠난 위메이드 이틀새 시총 4300억 증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3-15 17:08 조회2회

본문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이 글로벌 캠페인 LA는현재상영중 을 한국에서 전개합니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15일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시장 투자 계획과 K팝스타 라이즈 와의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LA는현재상영중은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수도이자 미국 예술문화의 상징 할리우드가 위치한 로스앤젤레스를 한 편의 영화에 빗댄 캠페인입니다. 로스앤젤레스만의 차별화된 매력과 경험을 누리길 바라며 전 세계 여행자들을 LA의 레드카펫으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전개하는 이번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캠페인은 한국에서도 역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됩니다. 캠페인 광고 소재 개발은 세계적 명성의 모션그래픽 및 영화 타이틀 시퀀스 제작사 이미지너리포세스 가 함께 했습니다. 할리우드 기반으로 활동하는 IF는 가장 오래된 모션그래픽 스튜디오 중 하나로 모션그래픽의 살아있는 역사로 알려졌으며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합니다. 영화의 첫 시작을 알리는 타이틀 시퀀스를 제작하기로도 유명한 IF는 국내에서도 저명한 마블 코믹스의 타이틀 시퀀스를 제작한 스튜디오이기도 합니다. IF가 제작한 15초 분량의 총 6개 광고 영상물에는 할리우드 사인 그리피스 천문대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등 세계적인 명성을 품은 로스앤젤레스 도시 곳곳에 모션그래픽을 입혔다.
광고 영상물은 예술과 문화 아웃도어와 웰니스 스튜디오와 어트랙션 쇼핑 미식 등 총 6가지 주제로 나눠지며 LA에서만 경험 가능한 현재 상영중인 테마들의 여행법과 도시 특유의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담아낸다. 배경음악에는 RCA 레코드와 SM엔터테인먼트의 협업을 통해 현재 가장 떠오르는 신예 K팝스타로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라이즈 의 데뷔 싱글인 겟 어 기타 음원을 사용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주요 타깃층인 2040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펑키한 리듬과 중독적인 멜로디가 돋보여 선별된 것. 또한 겟 어 기타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LA에서 진행 라이즈가 직접 주요 명소를 방문하며 로스앤젤레스와의 인연을 쌓기도 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미국 도시 마케팅 기관과 한국 연예 기획사가 광고 캠페인을 위해 맺은 세계 최초의 파트너십으로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K팝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 LA를 선택하고 LA 도시 브랜드 인지도를 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높이고자 합니다. 또한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이번 협업과 함께 한국시장의 LA 관광 회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올해 한국인 방문객 33만6000명을 유치 2019년 대비 101 달성으로 완전한 회복을 목표로 합니다. 본 광고는 오는 5월까지 국내 최대 포털과 VOD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채널뿐만 아니라 서울메트로 지하철 센트럴시티 게이트 및 스퀘어 강남대로 미디어폴 등 서울 강남권의 상징적인 옥외 전광판을 통해 약 3개월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 11 급락 마감장중 15 밀리기도위메이드맥스위메이드플레이도 각각 7 하락 김정은 기자 = 위메이드 의 시가총액이 장현국 대표이사 사임 소식에 이틀새 4300억 원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 대표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을 진두지휘하며 성장을 이끌어왔던 인물인 만큼 투심에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15일 위메이드는 전일대비 7200원 하락한 5만62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위메이드는 이날 장중 15. 30 밀리기도 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전날 오전 7. 25 상승하며 7만4000원까지 올랐으나 하락 전환하면서 장중 12. 61 밀린 뒤 8 하락 마감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지난 7일 2. 71 상승을 시작으로 전날까지 일주일 내리 상승하며 총 44. 05 오른 바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시총은 이날 종가 기준 1조905 원으로 지난 13일 과 비교해 이틀새 4339억 원이 감소했습니다. 복숭아 효능 알아보고 다양한 복숭아 요리들 알아보자! 이날은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도에 나섰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억 원 억 원을 팔았습니다. 반면 개인은 홀로 억 원을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날 장현국 대표의 사임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심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전날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 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이사회를 통해 장 대표가 사임하고 박관호 의장 겸 창립자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위메이드 측은 박 의장의 대표 선임 건에 대해 창업주인 그가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장 대표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믹스를 진두지휘했던 만큼 그의 사임 소식에 실망 매물이 쏟아져 나온 것입니다. 장 대표는 위메이드를 게임사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이기 때문입니다. 장 대표의 갑작스런 사임 소식에 업계 일각에서는 장 대표 체제에서 위믹스가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며 안고 온 유통량 이슈나 당국 미신고 의혹 등 사법 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한 결정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지난 5일에는 검찰이 위믹스의 가상자산 발행량 사기 혐의와 관련해 위메이드 관련자들을 소환조사하는 등 여전히 2022년 발생한 위믹스의 유통량 논란으로부터 불거진 사기 혐의를 씻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 와 위메이드플레이 도 이날 각각 7. 26 6.
90 하락 마감했습니다.